사회복지
문경시, 경상북도 자원봉사대상 수상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시,경상북도 자원봉사대상 수상

문경시가11월18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도민이 주도하는 자원봉사,새바람 행복 경북’이라는 주제로 열린‘2019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나눔 경북을 만드는 데 기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자원봉사자를 발굴 포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이철우 경상북도지사,고윤환 문경시장,김인호 문경시의장,박영서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도내 자원봉사자800여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 전 오전에는 경북20개의 시군8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문경새재와 철로자전거 등 문경 관광지 투어를 하면서 문경을 느끼고,맛보며,즐겼다.

문경시는 자원봉사참여,자원봉사 활성화 우수 사례,공무원 자원봉사활동이라는3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이날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수지요법봉사회 이숙희,재능나눔봉사단 이장희,아리랑도시문경시민위원회가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을 수상해 영광을 함께 누렸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올 한 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어렵고 힘든 환경에서도 묵묵히 자신을 돌보지 않고 남을 위해 봉사활동에 헌신해주신 열정이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로 나눔을 통한 행복 도시 문경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