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고윤환 문경시장, 경북시장군수협의회 마지막 회의 주재
인물동정

고윤환 문경시장, 경북시장군수협의회 마지막 회의 주재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고윤환 문경시장,경북시장군수협의회 마지막 회의 주재

e8007065ca5f007017cf0e34803eb5cb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고윤환 문경시장은629일 울진군 국립 해양과학관에서 민선7기 제10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7기 전반기 마지막 회의로서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주요 활동사항 보고중앙부처와 경상북도에 대한 건의사항 논의민선7기 후반기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차기 회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채택된 건의사항은코로나19피해 기업 자금 추가 지원남북6축 고속도로 조기 건설수산업경영인(어업인후계자)배정 확대대게보호초사업 지속적 예산 투입지자체 어업지도선 선박비 국비지원 건의계획 인구 산정 기준 변경을 위한 도시군 기본계획 수립지침 개정건축물관리법 시행에 따른 조직 및 인력 충원 요구낙동강수계기금 등 환경기초시설 운영비 증액 건의 등 총8건으로서 지방정부의 시군정 추진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법령이나 제도의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들이다.

또한 앞으로2년간 경북협의회를 이끌어 갈 차기 회장으로는 백선기 칠곡군수가 추대됐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추대해 주신 시장 군수님들께 감사드리며,도내23개 시군의 의견을 대변하면서도 경상북도(광역자치단체)와 조화를 이뤄 모든 시군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지난2년간 도내23개시군,경상북도,중앙정부 상호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23개 시군의 번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동안 응원하고 지지해 주신 시장 군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날 회의가 개최된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은 울진군 죽변면에 있으며,오는7월말 개관 예정으로,다양한 주제의 전시공간과 해중전망시설 등이 있어 체험과 교육이 어우러진 해양 과학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