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경시,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와 업무 협약 체결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문경시,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와 업무 협약 체결

문경시(시장 고윤환)와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는6월18일(금)문경시청에서 지속가능한 관광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아이디어 공유,관광산업 활성화 및 정책 발굴 등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경시 고윤환 시장과 김창기 시의회 의장,김수일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문경시 관계자와TPO임직원이 참석했다.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는 아시아 태평양지역 도시와 기업 간 네트워크를 통한 관광산업 분야의 교류와 홍보,공동 마케팅,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2002년 창설된 국제기구이며,현재16개국131개 도시(지방정부)와54개 민간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문경시와 아시아태평양도시 관광진흥기구(TPO)는 관광진흥 정책수립,관광상품 공동개발,관광자원 홍보 등 회원도시들과 협력과 지혜를 모아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정상화와 국제적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경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TPO의 회원도시들과 적극 협력하여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 함께한 김창기 문경시의회 의장은“문경이 국제적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