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점촌초 SBS 박성주 PD 모교 방문

이민숙 대표 기자
입력

점촌초, SBS박성주PD모교 방문

30380688e285624249785f59a2f2b59d

점촌초등학교(교장 노동하)729()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박성주PD가 모교를 방문하여2학년을 대상으로 인성 및 진로 교육 활동으로 선배님 만나고 싶어요프로그램을 실시했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2학년2개 반은2교시, 3교시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활동은 현재SBS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를 제작하고 있는 점촌초51회 졸업생 박성주PD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졌다.

2학년 학생들은 선배님이 제작한 영상 일부분을 시청하면서 관심과 호기심을 보였다.박성주PD는 후배들을 대상으로 어릴 적 점촌초등학교 다닌 이야기,방송국PD를 꿈꾸고 노력한 과정,현재 프로그램 촬영 이야기,후배들이 궁금한 점 묻기,후배에게 하고 싶은 말,기념 사진 촬영으로 진행되었다.

2학년 학생들은선배님 만나고 싶어요교육활동을 맞이하여 선배님을 환영하기 위해 환영 문구를 직접 제작했다.선배의 말을 통해서 현재의 자신을 돌아보고,미래를 생각해보았다.00학생은텔레비전에 나오는PD님을 교실에서 실제로 보게 되어 신기했고 재미있었다.선배님의 점촌초등학교 시절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가난하고 어려운 사람을 돕는 사람이 되겠다.선배님을 또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동하 교장은바쁜 가운데 모교를 방문하여 재능기부로 후배들에게 교육 활동을 실시한 강사님께 감사하다.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생각해보고,꿈을 향해 노력하는 자세가 함양되었으면 좋겠다.소중하고 아름다운 꿈들이 우리 학교를 통해서 자라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