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오정학술제’ 성황리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지난 16일 교내 2강의동에서 교수와 재학생 등 4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정학술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는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학습성과를 공유하고 전공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우수한 연구성과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상하며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문경대 간호학과 졸업생이자 인기 간호사 유튜버로 활약 중인 ‘와이젶’이 ‘우수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을 진행, 후배들에게 진로 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학술제는 학년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학년은 ‘도전! 골든벨’, 2학년은 ‘별암이야기’와 ‘해부학 모형 활동 작품 전시회’, ‘우수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을, 3학년은 ‘치료적 의사소통 UCC 경진대회’를, 4학년은 ‘Room of Errors’, ‘직무역량 학술대회’ 등을 통해 전공 실무능력을 뽐냈다.
또한 전 학년이 참여한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와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이 함께 진행돼 학술제의 의미를 더했다.
윤영주 간호학과장은 “올해로 2회를 맞은 오정학술제는 학생들의 참여도와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간호학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학문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경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삼고,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최신 실습기자재와 혁신적인 교육방법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상 현장에 강한 실무형 간호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오는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2026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 학과는 ▲간호학과(4년제) ▲사회복지서비스과 ▲사회복지과(야) ▲스포츠재활과 ▲농산업마케팅과(야) ▲외식조리파크골프과 ▲자유전공과 ▲글로벌실버케어과 등 8개 학과다.
문경매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