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쌍용어린이집, ‘행복한 우리 가족’ 사진전 열어
이민숙 기자
입력
가족 체육대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

문경시 쌍용어린이집(원장 박현근)은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7일까지 모전공원(모전도서관 앞 사거리)에서 ‘행복한 우리 가족 사진전 & 가족 체육대회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족 체육대회의 즐거운 순간과 각 가정의 소중한 일상을 담은 사진들을 한자리에 모은 행사로, 가족 중심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된 작품들은 원생과 학부모가 직접 참여해 촬영한 사진으로, 가족 간의 사랑과 유대, 그리고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한 사진과 가족 체육대회 활동사진 등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사진 속에 담긴 아이들의 행복한 표정과 부모의 따뜻한 시선, 그리고 가족이 함께한 추억의 의미를 되새기며, 학부모와 어린이집 간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근 원장은 “아이들의 웃음 속에는 가족의 사랑이 담겨 있다”며 “이번 사진전을 통해 가정과 어린이집이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어린이집은 이번 전시와 함께 학부모 연합 인터뷰를 진행해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강화, 긍정적 자아존중감 형성, 가정과 어린이집의 소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