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기사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 한자리에
이민숙 기자
입력
주민과 함께 만든 변화, ‘2025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윤효근)는 지난 16일 가은읍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주민과 프로그램 참여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가은읍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의 2025년도 운영 성과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도시재생을 매개로 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는 도시재생사업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주요 프로그램 성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가은읍 도시재생사업은 △도시재생대학 운영 △청소년 마을탐사대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교육 △가은 양조장 운영 교육 △가은 야시장 운영 교육 등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추진되며 주민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공모사업 초기 단계부터 참여해 온 ‘청소년 마을탐사대’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활동 내용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청소년들은 마을을 직접 탐사하며 느낀 변화와 제안을 공유해 지역 미래세대로서의 역할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조명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참석 주민들이 함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윤효근 센터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