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기사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 한자리에

이민숙 기자
입력
주민과 함께 만든 변화, ‘2025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 한자리에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 한자리에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윤효근)는 지난 16일 가은읍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주민과 프로그램 참여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가은읍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의 2025년도 운영 성과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도시재생을 매개로 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행사는 도시재생사업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주요 프로그램 성과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가은읍 도시재생사업은 △도시재생대학 운영 △청소년 마을탐사대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교육 △가은 양조장 운영 교육 △가은 야시장 운영 교육 등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추진되며 주민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 한자리에
가은읍 도시재생 성과 한자리에

특히 공모사업 초기 단계부터 참여해 온 청소년 마을탐사대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활동 내용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청소년들은 마을을 직접 탐사하며 느낀 변화와 제안을 공유해 지역 미래세대로서의 역할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조명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참석 주민들이 함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윤효근 센터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