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 모전초교 관악합주단, ‘K-EDU EXPO’ 특별 공연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 모전초등학교(교장 박창진) 관악합주단(모전윈드오케스트라)는 26일 경상북도 경주시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 일원에서 열린 ‘K-EDU EXPO’에서 공연했다.
이번 행사는 ‘APEC 2025 KOREA’의 공식 부대행사로 교육부, 경상북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했으며 ‘Learn Together, Lead Tomorrow(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다)’를 슬로건으로 이날부터 3일간 진행되는 행사다.
3일간의 행사 중 1일차 K-EDU 특별 공연의 첫 순서로 모전초등학교 관악합주단이 ‘Concerto D’amore(작곡: Jacob de Haan)’외 2곡을 연주해 관객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모전초등학교 관악합주단은 이번 공연을 위해 8월부터 아침시간,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해 열심히 연습해왔다.
박창진 교장은 “관악합주단 학생들이 여름에 전국단위관악경연대회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태도가 아주 대단하고 공연 연습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대견함을 느꼈다”면서 “큰 행사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관악합주단 악장인 6학년 김모 학생은 “연습한 곡을 잘 연주하여 뿌듯하고, 좋은 무대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