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시,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시,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문경시,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문경시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포항시 만인당 일원에서 열린 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해, 평생학습도시 문경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시민참여형 홍보체험관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함께 여는 평생학습, 미래를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 지역의 평생학습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습동아리들의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문경시는 문경교육지원청과 점촌도서관과 협력해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하는 평생학습도시 문경을 주제로 홍보체험관을 구성했다. 현장에서는 도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남녀노소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문경여중 댄스동아리 ‘F2Little’이 동아리 경연대회에 참가해 문경의 학습동아리 열정과 젊은 에너지를 발산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특히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슐런 경기대회에서 문경시 대표팀이 단체전 우수상, 동로면 김성덕 어르신이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리며 문경시의 평생학습 저력을 입증했다.

 

정길라 문경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문경시의 평생학습정책과 우수사례를 도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었다앞으로도 시민이 중심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