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이어져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신현국)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일 NH농협은행 문경시지부(지부장 현덕규)에서 1억 4300만 원을, iM뱅크 문경지점(지점장 이영우)에서 70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NH농협은행 문경시지부와 iM뱅크 문경지점은 매년 출연금 형태로 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하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주)청우엔지니어링(대표 윤상국)에서 1000만 원을, 영순면 새마을회(협의회장 남정수)와 (주)선암파머스(대표 권도형)에서 각 200만 원씩 기탁했다.

(주)청우엔지니어링은 상하수도 시설 설계와 도시개발 및 지구단위계획, 재해영향평가 등 상하수도와 관련된 전문업체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주)선암파머스는 과실류와 뿌리작물, 기타 식료품 도·소매업을 비롯해 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업 전문 기업으로, 지역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체험형 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덕규 NH농협은행 문경시지부장과 이영우 iM뱅크 문경지점장은 “지역의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야말로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넘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상국 (주)청우엔지니어링 대표는 “도시의 기반을 설계하는 일처럼 인재를 키우는 일 또한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기업의 성장만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신념으로 장학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고 했다.

권도형 (주)선암파머스 대표는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뜻을 모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듯, 앞으로는 인재 양성이라는 또 하나의 씨앗을 함께 심고 싶다”고 전했다.
(재)문경시장학회 이사장인 신현국 문경시장은 “매년 변함없이 지역 인재를 위해 큰 뜻을
모아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꿈을 실현하는 데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인사했다.
문경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