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문경시 청년 주도 거버넌스 출범
사회복지

문경시 청년 주도 거버넌스 출범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시 청년청년센터 전략위원 위촉 모습
문경시 청년청년센터 전략위원 위촉 모습

문경시청년센터(센터장 황지은)는 지난달 27, 청년센터에서 전략위원회 위촉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위원회는 20명의 지역 청년으로 구성됐으며, 농업, 경제(상공인), 관광, 참여·권리 등 4개 분과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위원들은 각자의 생애주기와 직업적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센터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함께 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협력 기구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략위원회의 출범 배경과 목적을 공유하고 위원회의 역할을 구체화했으며, 위원장에는 경제분과 소속 정승준 위원이 호선됐다. 정승준 위원장은 문경중앙시장에서 문경시장기름집을 운영하며 지역에 오랫동안 거주한 청년 상인으로서 청년정책 관련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내왔다.

 

위원회는 앞으로 ▷청년 삶을 기반으로 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 ▷청년계층별 의견 수렴 및 반영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정책 네트워크 형성 ▷연간 성과 공유 및 정책 평가 등 실질적 활동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황지은 센터장은 전략위원회는 청년들의 생각이 진짜로 반영되고, 지역에서 뭔가 바뀌는 걸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며, 거창하진 않아도 문경 청년들을 중심으로 함께, 꾸준히, 즐겁게, 의미 있는 일들을 계속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