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교육지원청,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선정

이민숙 기자
입력
경북 22개 교육지원청 중 시(市) 지역 1위
문경교육지원청,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선정
문경교육지원청,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선정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이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경상북도 내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가운데 시() 지역 1위를 차지하며 청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공사 관리·감독, 계약관리, 운동부 운영, 현장학습·수학여행·수련회 관리, 방과후학교·늘봄학교 운영 등 5대 부패 취약 분야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외부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부패 인식과 경험을 측정하는 청렴체감도’, 기관의 제도 개선 및 예방 노력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를 합산하고, 부패 사건 발생 여부인 부패경험을 감점 요소로 반영해 종합적으로 산정한다.

 

문경교육지원청은 2년 연속 부패 경험률 0%, 부패 경험 빈도 0회를 기록하며 청렴 행정의 성과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교육장 주재 부패 취약 분야 개선 점검 회의를 통한 정책 운영 △학교 현장 맞춤형 청렴 컨설팅 △전 직원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청렴 챌린지 및 캠페인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청렴 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진선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직원이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신뢰받는 **‘청렴 문경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