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우수 졸업생 특강 성료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 우수 졸업생 특강 성료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사회복지과(학과장 강창교)20일 사회복지과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취업 졸업생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2월 졸업 후 상주가정문제상담소에서 상담원으로 근무 중인 김국봉 졸업생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김 졸업생은 대학 생활 동안 학업과 취업 준비를 병행했던 과정, 현장에서 경험한 상담 업무의 실제 사례 등을 중심으로 재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전했다.

 

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는 특강, 현장 견학,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학업 역량 강화와 취업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성인 학습자를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학업에 적응하고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한 김모 학생은 선배의 진솔한 경험과 현실적인 취업 준비 과정 이야기를 들으며 큰 자신감을 얻었다이번 특강이 앞으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문경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과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개발과 취업 역량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다음 달 29일부터 2026114일까지 2026학년도 정시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 대상은 ▲간호학과(4년제) ▲사회복지서비스과 ▲사회복지과() ▲스포츠재활과 ▲농산업마케팅과() ▲외식조리파크골프과 ▲자유전공과 ▲글로벌실버케어과 등 총 8개 학과다.

 

2026학년도부터는 합격자 전원에게 매학기(2, 4년제) 등록금 실 납부금의 50% 감면 혜택과 매년 문경시지역대학생활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해 등록금 걱정 없도록 다양한 장학 혜택을 마련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