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기사
문경시청 제2민원실 겨울철 따뜻한 민원 환경에 시민 호응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시청 제2민원실이 따뜻한 실내 환경과 시민 체감형 서비스로 겨울철 민원 현장의 만족도를 높이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문경시는 구도심 지역 상권 활성화와 인근 주민의 민원 편의성 제고를 위해 2022년 9월 문경시시니어문화센터에 문경시청 제2민원실을 개소해 운영 중이다. 이 민원실은 겨울철 추위 속에서도 시민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민원실 내부에는 화분과 아기자기한 식물 정원을 조성해 푸른 녹색 식물이 어우러진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이는 민원인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소소한 활력을 주고 있다.
민원실을 찾은 시민들은 “겨울철 민원 공간이 한층 밝아졌다”, “식물 덕분에 기다리는 시간이 덜 지루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문경시는 시민 체감형 민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운영 방식도 도입했다. 매주 월요일 오전 8시부터 민원 업무를 시작하는 ‘조기 민원 처리 운영’을 통해 출근 전 민원 처리가 필요한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태호 종합민원과장은 “추운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차별화된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