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제28회 문경사과 품평회 출품 접수 시작
사회복지

제28회 문경사과 품평회 출품 접수 시작

이민숙 기자
입력
10월 10~15일… 우수작은 사과축제 홍보관 전시
제28회 문경사과 품평회 출품 접수 시작
제28회 문경사과 품평회 출품 접수 시작

28회 문경사과 품평회가 출품 접수를 시작한다. 문경사과발전협의회(회장 박인수)는 오는 10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매년 열리는 문경사과 품평회는 문경사과의 품질 향상과 재배 농가 간 기술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도 전문 심사위원단의 까다로운 심사와 과원 현장 심사를 통해 총 13점의 입상작을 가린다.

 

입상작을 비롯한 모든 출품작은 오는 1018일 개막하는 ‘2026 문경사과축제기간 동안 축제장 내 문경사과 홍보관에 전시된다. 축제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 앞에서 문경사과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출품 자격은 문경시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모든 농업인에게 열려 있다.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전략작목연구소(문경시 마성면 외어776-25)에서 가능하며, 품종 제한은 없고 출품 수량은 25과 내외다.

 

심사 기준은 △크기(중량) △색택 △과형 △당도 네 가지다. 1차 심사를 통과한 농가에 대해서는 실제 과원을 찾아가 관리 상태와 품질을 재차 평가하는 현장 심사까지 거쳐 최종 수상 농가를 확정한다.

 

문경시 김경훈 전략작목연구소TF 소장은 문경사과 품평회는 단순한 품질 경쟁이 아니라 문경사과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농업인들의 땀과 노고를 널리 알리는 행사라며 많은 농업인들의 참여로 문경사과의 위상이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