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제룡사회복지법인, 문경시 경로당에 2억1천9백만 원 지급 개시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시노인회, 14개 읍면동 분회, 411개 경로당에 40만 원 이상 후원
제룡사회복지법인, 문경시 경로당에 2억1천9백만 원 지급 개시
제룡사회복지법인, 문경시 경로당에 2억1천9백만 원 지급 개시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지회장 박경규)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36일까지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제룡사회복지법인(대표 박인원 전 문경시장)으로부터 후원 받은 192백여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2024년 설립된 제룡사회복지법인은 차상위 계층에 대한 지원과 어려운 청소년, 경로당 등 제도권에서 벗어난 어렵고 불우한 계층에 지원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추진하고 있다.

 

전달식은 박인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문경시노인회 임직원, 14개 읍면동 분회장과 경로당 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후원증서 전달, 경로당에 필요한 지원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이 후원금은 문경시 관내 411개 경로당에 각 40만원씩, 14개 읍··동 분회에 각 100만원씩, 문경시노인회에 2000만원씩 배분되며, 문경시노인회는 유산균 한 박스씩 지원하고 있다.

 

박인원 대표이사는 평소 장학사업과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에 대한 지원은 꾸준히 하고 있었지만 경로당에 계시는 어르신들에게는 직접적인 지원이 다소 부족했는데, 대한노인회를 통해 지원이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도가 마련되었으니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박인원 대표이사는 즉석에서 경로당 행복선생님과 직원 30명에게 설 명절 격려금 20만원씩을 지원하며 지역 어르신들을 더 정성껏 섬겨 달라고 당부했다.

 

박경규 지회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거액을 쾌척해 준 제룡사회복지법인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411개 경로당 어르신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후원의 의미를 잘 새겨서 투명하고 값지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