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기사

문경시, 2026년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 참여자 모집

이민숙 기자
입력
중소기업 생산직 근무 청년인턴 대상…월 50만 원 최대 1년 지원
문경시, 2026년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 참여자 모집
문경시, 2026년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 참여자 모집

문경시는 지역 청년들의 정주 여건을 강화하고 관내 중소기업의 고용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사업참여자를 오는 9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 생산직 분야에 종사하는 청년인턴에게 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청년 고용을 촉진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생산성 향상을 동시에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문경시에 주소를 둔 45세 이하 청년으로, 고등학교·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가운데 관내 중소기업에서 3개월 이상 생산직으로 재직 또는 실습 중인 인턴이다.

 

다만, 신청일 기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근로자에게 직접 지원되는 다른 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참여 예정인 경우, 또는 과거 기능인력 청년인턴 장려금 지원을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관련 서류를 구비해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월 50만 원씩 최대 1년간 장려금을 지원받게 된다. 문의는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054-550-6764)로 하면 된다.

 

김동현 문경시 일자리경제과장은 관내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기능 인력에게 실질적인 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고용 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앞으로도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