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점촌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이민숙 기자
입력
그림책·글쓰기·자격과정 등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점촌도서관(관장 정희경)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영어그림책 키즈클럽 ▲뚝딱! 공예놀이터 ▲이야기 한국사 ▲익사이팅 게임로봇코딩 ▲도전! 어린이 한자 급수반 이며, 창의력과 사고력 향상을 돕는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감성 캘리그라피 ▲여행 영어회화 ▲그림책 교육지도사 과정 ▲묵향 서예 교실 ▲어반스케치 ▲꽃차 소믈리에 3급 ▲행복한 글쓰기 ▲퀼트&프랑스 자수 ▲초보자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이며, 취미 뿐 아니라 자기계발과 실용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정희경 관장은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지역 주민 누구나 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지역의 평생학습 거점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모집 기간은 1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경상북도교육청 점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