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시, 차동훈 농업명장 초청 감홍사과 전문교육 추진

이민숙 기자
입력
수정
문경감홍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론·현장 맞춤형 교육 운영
문경시, 차동훈 농업명장 초청 감홍사과 전문교육 추진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자)는 문경 프리미엄 감홍사과의 품질 고급화와 재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문경시 농업명장으로 선정된 차동훈 농업인을 초청해 감홍사과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현장을 연계한 맞춤형 과정으로, 13일에는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이론 교육을, 14일에는 문경사과연구소에서 현장 실습 교육을 각각 진행한다.

 

이론 과정에서는 감홍 품종의 생육 특성과 재배 관리 핵심 요인을 중심으로 감홍사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며, 현장 과정에서는 실제 과원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재배기술과 관리 요령을 집중적으로 전수해 농업인들의 실무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차동훈 농업명장은 약 3ha 규모의 과수원을 운영하며 연간 30톤가량의 사과를 생산하는 선진 농가로, 오랜 재배 경험과 축적된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농업인들에게 사과 재배기술을 꾸준히 전파해 왔다. 특히 감홍사과 재배기술 정립과 병해충 경감 기술 보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4문경시 농업 명장으로 선정됐다.

 

김미자 소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을 대표하는 명장의 실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직접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많은 농업인들이 감홍사과 재배의 핵심 포인트를 체득해 현장에 적극 적용함으로써 문경 감홍사과의 품질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