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산북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이민숙 기자
입력
청렴 Up 부패 Zero 청렴산북 만들기에도 동참
산북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산북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산북면(면장 김우근)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12일 주요 단체와 함께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이장자치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산사모 등 단체 회원 80여 명이 참여했다.

 

이장자치회는 25개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쓰레기 수거와 환경을 정비했으며, 그 외 단체들은 생활폐기물과 영농폐비닐을 수거하며 마을 환경정비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부패취약 시기인 명절을 앞두고 문경시 청렴주의보 발령에 따라 청렴 Up 부패 Zero 청렴산북 만들기·관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며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등 대시민 반부패·청렴 실천 메시지의 확산과 투명한 공직문화를 다짐했다. 

산북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산북면, 설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임영기 협의회장과 백춘자 부녀회장은 관변단체가 솔선수범해 설맞이 환경정비에 나서준 덕분에 산북면 전역이 한결 환해졌다주민 모두가 즐겁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우근 산북면장은 예년과 다르게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지만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그동안 주민들의 의식이 성숙해져 버려진 쓰레기가 많이 줄었다. 평상시에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청소로 문화산촌 산북면이 더욱 깨끗하게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