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문경시 자원봉사자 리더 교육 개최
이민숙 기자
입력

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화자)는 26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자원봉사자 리더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자원봉사단체 임원, 우수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먼저 자원봉사자 모두가 함께하는 친절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지역사회를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해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건강한 문화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함께 친절한 문경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어 정서맺음꾼 진석 심리학 교수와 국악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강연콘서트를 실시해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정서 안정과 치유를 통해 긍정적인 ‘나’를 찾는 소통과 힐링의 시간이 됐다.

또한 강연을 통해 그동안 봉사 현장에서의 업무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을 정화시키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김모 자원봉사자는 “강연을 통한 봉사활동으로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으며,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백화자 센터장은 “봉사와 나눔을 몸소 실천하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통해 얻은 긍정의 에너지로 우리 이웃과 지역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봉사활동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