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경북도민행복대학 문경시캠퍼스 명예학사과정 신입생 모집
이민숙 기자
입력
3월 10일까지 선착순 접수… 시민 평생학습 기회 확대

문경시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경북도민행복대학 문경시캠퍼스’ 명예학사과정 입학생을 3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되는 평생교육 과정으로, 교육 대상은 문경시민이며 교육 장소는 문경대학교다. 학사일정은 1년 과정 총 30주(상반기 15주, 하반기 15주)로 운영되며,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등 7개 영역의 실생활에 필요한 평생학습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이해와 시민 역량 강화를 아우르는 통합형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수강생도 졸업 후 2년이 경과하면 재수강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으며, 학습자 간 소통과 참여 중심의 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입학 신청은 유선 접수로 진행하며,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054-559-1141), 문경시청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054-550-6244)으로 문의ㆍ신청하면 된다.
신현국 경북도민행복대학 문경시캠퍼스 학장은 “경북도민행복대학을 통해 시민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지역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