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제24회 문경산악체전, 19일 문경새재에서 개막

이민숙 기자
입력
500여 명 산악인 한자리에…가을 정취 속 등산 기술·체력 겨루기
제24회 문경산악체전, 19일 문경새재에서 개막

문경시체육회(회장 노순하) 주최, ()문경시산악연맹(회장 권영규) 주관으로 오는 1019,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전국 산악인 500여 명이 참가하는 24회 문경산악체전이 열린다.

 

이번 대회는 문경의 대표적인 가을 체육행사로, 지역 산악인들의 친목과 기술 향상은 물론,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문경새재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다.

 

대회는 19일 오전 9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 

제24회 문경산악체전, 19일 문경새재에서 개막
제24회 문경산악체전, 19일 문경새재에서 개막

31조로 출전하는 단체경기 방식으로, △등산이론 △운행 능력 △매듭법 △장비 점검 △산악 독도 △응급처치 등 실전 등반 전반에 걸친 6개 종목을 통해 참가자들의 단결력과 협동심, 등산 기술을 겨룬다. 경기는 고등부, ·녀 일반부, 장년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제1관문(주흘관)에서 제2관문(조곡관)을 왕복하는 문경새재 걷기대회도 함께 진행돼, 전문 산악인은 물론 일반 시민과 관광객들도 가을 산행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24회 문경산악체전 참가를 위해 문경시를 찾아주신 전국의 산악인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깊어가는 가을,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문경새재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산행 후에는 문경의 4대 축제 중 하나인 문경사과축제도 함께 즐기시며 문경의 멋과 맛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