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문경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연초 시작

이민숙 기자
입력
1월 6일 시작, 실무 중심 교육…농업 교과서로 준비
문경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문경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연초 시작

문경시는 지역 농업인의 영농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16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은 문경의 주요 품목을 중심으로 한 8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문희아트홀, 문화예술회관, 사과연구소,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16일 문희아트홀에서 오미자 과정으로 시작해 7일은 문희아트홀에서 생활자원 과정, 8일은 문화예술회관에서 사과공통 이론교육, 9일은 사과연구소에서 사과공통 현장교육이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진행되며, 13일은 문화예술회관에서 문경감홍 이론교육, 14일은 사과연구소에서 문경감홍 현장교육, 15일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쌀 과정, 16일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약돌한우 과정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 교육은 일반 교수진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명장·우수 농업인을 강사로 적극 섭외한 것이 특징으로, 올해 문경대상을 수상한 구로다야스마사 씨와 문경농업명장에 선정된 차동훈 씨 등 실무형 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해 보다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문경시는 품목별 재배안정성 확보, 기술 수준 향상, 영농 초기 문제 예방 등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지역에서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오미자·감홍사과 등 품목의 생산성을 높이고, 농업인의 기술 습득 기회를 확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미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연초에 꼭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올해도 농업인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준비했다관심 있는 농업인께서는 일정에 맞춰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세부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읍··동 농업인상담소 또는 인재경영팀(054-550-8236,7)으로 전화하면 된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